키워드 추출 검색의도 파악 SNS마케팅
SNS 마케팅 전문가 과정 1급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 3차시 과제로 키워드 추출 검색의도 파악에 대해 공부를 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보려 한다.
목차
키워드 분석
단계별 키워드 추출
1단계, 2단계, 3단계 키워드를 추출해 낸다. 1단계 키워드 뽑는 방법은 자기 업종에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 키워드를 전부 알고 있다. 5개~10개 정도 씨앗 키워드를 간단하게 적어본다. 예를 들어 유아 관련 업종이라면 유모차, 휴대용 유모차, 디럭스 유모차, 유모차 가격, 유모차 브랜드 등의 기본 키워드를 1차 키워드라 한다.
네이버나 구글에 가서 내가 1차로 받아놓은 키워드들을 입력한다. 그러면 그 밑으로 연관 검색어들이 펼쳐져서 나온다. 이런 걸 보러 자동완성이라 부르는데, 검색량 별로 정렬이 된다. 여기서 내가 필요한 키워드들을 추출을 해낸다. 유모차라면 그 밑으로 절충형 유모차, 중고 유모차 등이 나오는데 이것들을 전부 메모를 한다.
자동완성에 나오지 않은 것 들이라도 연관 검색어에 나오는 것을 주목한다. 자동완성에 나오는 캐주얼 적인 것을 클릭을 해서 연관검색어를 계속 찾아낸다.
키워드 분석
단계별 키워드 추출한 것을 갖고 각종 검색기를 이용하여 키워드를 분석을 한다.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라 검색을 하면 네이버 검색광고라는 곳이 나오는데 가입을 하고 뽑아낸 키워드들을 전부 돌려본다.
키워드 검색의도 분석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의도를 분석한다.
댓글